본문 바로가기

리뷰 및 사용기

블랙박스 순위 호쾌한 아이로드 TX9 2채널

블랙박스 순위 호쾌한 2채널 블랙박스 아이로드 TX9으로 탁월한 전후방 영상 선명성을 갖추고있는데요. 3K QHD 해상도를 지원하기때문에 주간뿐만아니라 야간 영상까지 선명하고 또렷합니다. QHD 해상도 2채널 모델중에서도 가장 상위 제품에 해당되는 아이로드 TX9인데요. 그래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아이로드 TX9의 기본 사양은 3072X1728해상도 및 초당 30프레임 3K QHD 전방카메라, 1920X1080해상도와 초당30프레임 풀HD 후방카메라 그리고 3.5인치 터치 IPS LCD, 와이파이 기능, 나이트 비전 및 X비전, ADAS기능등으로 높은편에 속합니다. 최강의 성능에 걸맞는 최신 기능을 모두 지니고있다고보면될듯한데요.

 

 

 

그렇지만 설치는 아주아주 간편하고 쉽습니다. 구성품이 많지않기때문으로 카메라 연결케이블, 3K QHD 전방카메라, 풀HD 후방카메라, 상시전원 케이블, 사용설명서, 와이파이 모듈, 마이크로SD메모리카드 및 리더기 등이 전부에요.

 

 

 

동그란 원형 모양이 가장 먼저 보이는 아이로드 TX9 3K QHD 전방카메라로 3072X1728해상도와 초당30프레임을 지원하며 시큐리티 LED역시 큼지막합니다.

 

 

 

그 뒷면에는 3.5인치 IPS 터치 LCD가 장착되어있어 영상을 간편하게 볼수있습니다. 화면에 나타나는 메뉴만 손가락으로 터치하면되는데요. 아주쉽죠.

 

 

 

외장형 GPS연결부인 GPS단자와 후방카메라 단자 REAR CAM, 그리고 전원 케이블연결하는 DCIN단자가보이는 전방카메라 상단 테두리입니다. 이부분에 끼우면되요.

 

 

 

영상 저장되는 마이크로SD메모리카드를 삽입하는 마이크로SD메모리슬롯이 있는 측면으로 위에보이는 마이크로SD커버를 열면 나타납니다. 그옆은 전원버튼이에요.

 

 

 

작고 네모난 구멍이 많이 적용되어있는 하단 테두리입니다. 좌측, 우측 모두 동일한 역할을 하며 모두 통풍구라고 부릅니다. 이부분에서 내부 열이 빠져나오죠.

 

 

모바일 단말기와 무선연동을 할수있게해주는 와이파이 모듈인데요. 전방카메라 측면부에있는 USB포트에 장착하며 위와같이 밖으로 약간 나와있는 형태가됩니다.

 

 

 

작은 렌즈가 내장되어있는 아이로드 TX9의 풀HD 후방카메라로 해상도 및 프레임은 1920X1080, 초당30입니다. 풀HD 후방카메라 답게 고화질 영상을 녹화해주죠.


아이로드 TX9은 영상 화질 걱정없이 사용가능한 유일한 3K QHD 2채널 블랙박스 모델로 고해상도를 지원하는 만큼 전방, 후방 영상역시 선명합니다. 특히 시인성이좋아 영상에녹화된 물체를 또렷하게 구분할수있는데요. 그러면서도 동작시 발생하는 소모전력과 발열이 동급대비 가장 적어 안정적이기까지합니다. 이이상가는 QHD 2채널 제품 아직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