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홈 메시징 플랫폼이 공개되었습니다. 이와함께 페북폰 HTC 퍼스트도 같이선보였는데요. 페이스북 홈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수있는 런처로 스마트폰을 키면 맨처음 나오는 메인 UI를말합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운영체제는 같아도 제조사마다 독자적으로 제작한 UI가 적용되어있어 이를통해 차별화를 두고있습니다.
그동안 페이스북이 자체적으로 페이스북 스마트폰을 선보일것이라는 예상들이있었으나 스마트폰이 아닌 페이스북 홈이라는 런처를 공개한것인데요. 페이스북 홈은 안드로이드 런처라는 어플형태로 되어있기때문에 스마트폰에 설치만하면 바로 메인화면이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메시징 역할을 할수있는 페이스북홈으로 바뀌게됩니다.
페이스북 홈은 기존의 다른 런처처럼 메인 화면을 꾸미는 역할외에 페이스북과 연동되어 페이스북의 다양한 기능을 스마트폰 메인에서 바로바로 사용할수있게해주어 스마트폰과 페이스북과의 연계가 한층더 강화되었습니다.
페이스북이 공개한 안드로이드홈 런처인 페이스북 홈을 최초로 탑재한 스마트폰은 HTC 퍼스트 모델로 이번달내로 출시될 예정이며 그와동시에 12일이후부터 구글플레이에서도 다운로드받아 사용가능하다고 합니다. iOS버전으로는 추후 공개될 예정인데요. 페이스북 홈으로인하여 페이스북의 점유율을 높일수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