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리버 울랄라5 모델이 출시했습니다. 울라라5(IMD501) 스마트폰은 아이리버가 두번째로 선보이는 자급제 스마트폰으로 단말기만 구입하여 원하는 통신사에서 개통하면되기때문에 통신사제약없이 사용할수있는데요. 다른 자급제용 스마트폰과 마찬가지로 가격또한 저렴한 편으로 조금 낮은 스펙을 가지고있는 보급형 모델입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인 울랄라5 스펙을 살펴보면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 5인치 디스플레이 FWVGA(480 x 854), 512MB램, 저장공간4GB, 전면 카메라 30만화소, 후면카메라 800만화소, 2100mAh 배터리, 안드로이드4.1 젤리빈 운영체제 등이 탑재되어있습니다. 통신사와 국가 제약없이 사용할수있는 자급제 폰답게 듀얼유심을 지원합니다.
조금 평범한 스펙을 보여주는 울라라5 스마트폰인데요. 외형디자인은 기존 아이리버가 보여주었던 디자인분위기와 비슷합니다. 둥근 모서리를 사용하여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평범하면서도 심플합니다. 국내 출시가격은 20만원대로 해외 제조사들이 국내에 선보이고있는 자급제용 모델과 가격은 비슷하면서 스펙은 조금낮은편입니다. 가격대비 스펙을 보면 아무리 자급제용 스마트폰이라고하지만 경쟁력이 다소 떨어져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