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7 운영체제가 완전히 달라진 디자인으로 공개되었습니다. 애플이 WWDC2013에서 공개한 iOS7은 애플의 모바일 운영체제로 기존 버전에서 보여주었던 스큐어모피즘대신 심플하면서 단순한 디자인으로 바뀌었습니다. 이전버전과 새로운 버전의 큰차이가 바로 이부분인데요. 그로인해 아에 새로운 운영체제같은 느낌이듭니다.
색상 자체가 다양해지고 기존 블록한 3D형태 아이콘에서 새로운 디자인으로 변경되었으며 사파리 웹브라우저, 사진 앱등의 기능도 수정되었습니다. 기능적인 부분도 쉬우면서 빠르게 사용할수있도록 개선되었으며 새롭게 컨트롤 센터가 적용되어 무선접속, 음량, 미디어 재생, 화면밝기 등의 설정을 간편하게 할수있습니다.
또한 iOS7의 웹브라우저 사파리에서의 북마크 추가가 한결더 쉬워졌으며 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공유도 가능해졌습니다. 특히 그동안 약점이라고할수있었던 멀티테스킹 기능이 많이 향상되어 대부분의 어플들을 동시에 사용할수있으며 활성화된 앱들은 상단화면에 아이콘으로 표시되어 현재 사용중인 어플들을 바로바로 확인할수있게되었습니다.
이외에 맥 OSX의 기능중 하나인 에어드롭이 iOS7에 적용되어 여러 사용자들과 컨텐츠들을 공유할수있으며 기본 어플들도 기능이 수정되고 인터페이스자체가 단순하면서도 편리하도록 바뀌었습니다. iOS운영체제의 대표기능이라고할수있는 시리도 언어들이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iOS7 운영체제는 베타 버전이 배포를 시작했으며 정식 버전은 가을정도에 출시될듯합니다. 항상 혁신을 앞세우던 애플이 iOS6에서 보여주지못했던 혁신을 드디어 iOS7에서 보여주는것일까요?